박지성 룸살롱 논란 2003년 칼럼서 룸사롱 안가 본 사람있으면 나와보라고 해요 전자신문

1년 전 만해도 경기불황 여파로 클럽형 대신 북창동식 룸살롱이 대세를 이뤘다. 다만, 보도자료에서 유치 자체가 가짜뉴스는 아니고 유치를 진행하는 단계에 있으나 아직 확정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반면 한국은 취하고 있는 방식은 일관적으로 처참합니다. 2006년 세계적인 영화사인 미국 MGM이 부산시와 손잡고 1조원을 들여 ‘할리우드형 영화 테마파크’를 조성한다고 발표했지만 불과 4개월 만에 토지매입 가격 등을 둘러싸고 부산시와 갈등을 보이다 결국 무산된 적이 있습니다. 뿐 아니라 이미 테마파크로 자리 잡고 있는 에버랜드와 롯데월드도 수익성이 그리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직업은 한 사람에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자아를 실현하고 꿈과 이상을 찾아가는 여정 그 이상이다. 해녀들은 최소의 도구로 해산물을 채취해 아름다운 제주 바다와 ... 또 다시 교제폭력(데이트 폭력)을 당하던 여성이 살해당했다. ‘금천구 보복살인’은 경찰이 “법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가해자를 별다른 조치 없이 내보낸 뒤 곧바로 참변으로 이어졌...

 

이런 가운데 상당수 고급 룸살롱 등은 50만원 한도를 피해갈 수 있는 편법을 강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그동안 외상으로 접대한 업체는 지출이 어려워 외상 술값을 받아내기가 더욱 어려워져 유흥업소는 설상가상의 형국이다. 노컷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과정에서 이 회장이 2015년부터 2년간 A 씨와 공동업주가 운영하는 M 룸살롱과 식당, 과일가게 등 6곳에서 엘시티 법인카드로 무려 24억4000만 원을 결제했다는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룸살롱이라는 공간에 일반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게시글의 내용은 '썰'커뮤니티 사용자들의 자유로운 의견으로 네이트 뉴스와는 무관하며, '인기많은' 게시글 순으로 노출됩니다. 1926년 6월 25일 명월관 본점에서는 3.1운동 당시 발생한 제암리 학살을 세계에 알리고 총독부의 압력에 의해 추방되었다가 6년 만에 다시 조선을 찾은 프랭크 스코필드 박사를 위한 환영식이 열렸다. 그러니까 명월관은 술만(?) 마시는 요즘의 룸살롱과는 다른 곳이었다. 재밌는 역사 강의로 유명한 설민석씨의 주장이 타당한지, 그날 민족대표 33인은 왜 태화관을 독립선언서 낭독 장소로 정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거 믿어줄 테니까 무인은 몇 번 갔느냐”라며 “이렇게 제보가 쌓이고 있다. 이거 고소해서 무인부터 버닝썬까지 다시 한번 파보자”고 도발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당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했던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기를 민주당 인사들이 두둔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야당 중진의원의 과거 전력까지 들춰내며 맹비난을 했다. 다만 국가대표 소집 기간에 선수의 음주 행위에 대한 별도의 KBO 규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KBO 측은 각 구단과 대표팀에 포함됐던 선수들을 대상으로 사실 여부를 파악할 예정이다.

 

듣기로는 최근 이렇게 재테크 하는 일이 많다고 한다”며 “요즘엔 모든 게 대형화 추세이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 출자한 소형룸살롱은 살아남기 어렵다. 그래서 이렇게 몇몇 전주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오픈한 기업형 룸살롱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남대문에서 신발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김종석(가명ㆍ34)씨는 지난해 11월 단골 룸살롱 업주의 권유로 강남의 한 룸살롱에 2억원을 투자했다. 김씨는 룸살롱에 투자하라는 업주의 말을 듣고 처음엔 한쪽 귀로 흘려버렸다. 하지만 모 기업 간부가 이 업주에게 1억3,000만 원을 투자했다는 소식을 듣고 고민 끝에 투자를 결심했다.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장소는 기생집이라고 불러도 좋을 만큼 퇴폐와 향락이 있던 장소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금의 호텔 연회장처럼 모임이 열리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명월관은 요릿집인 동시에 기생이 접대하는 곳은 맞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지금의 룸살롱과 같은 성격은 아니고 각종 모임과 만찬, 기자회견, 출판기념회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식 명칭은 '명월관 인사동지점'이라고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독립선언사건 공판에서도 태화관이 아니라 '명월관'이라고 지칭했기 때문입니다.

 

유흥주점 술값도 40% 이상 내렸지만 불법변태업소들의 난립과 정부의 방치, 접대문화 변화 등으로 업황이 지속 위축돼 왔다는 주장이다. 프랑스의 살롱은 단순히 귀족들이 끼리끼리 모여 사교를 하는 High Society나 사교클럽이 아니었다. 젊은 지성과 기득권층이 만나 토론하고 담론을 만들어내기도 하고, 또 주로 마담을 중심으로 지식인들이 모여 남녀와 신분의 벽을 넘어 토론문화를 만들어 내던 그런 문화적 공간이었던 것이다. 살롱은 지성의 산실이자 토론의 공간이었고, 사교의 장이면서도 남녀간, 계층간 이해의 장이었던 것이다. 사실 카바레나 살롱, 마담 같은 말들은 프랑스어에서는 한없이 문화적이고 고급스런 말들이며 또한 역사적으로 프랑스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 온 말들이다. 특히 살롱은 역사의 산물이며 지성과 문화를 상징하는 말이기까지 하다.

 

김 전 회장이 접대 대상으로 지목한 검사들도 김 전 회장의 주장이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A 씨가 이 회장의 내연녀라는 말이 있다고 따져 물었지만, A 씨는 이 회장과는 아무 관계도 아니며 업소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12일 오전 부산지법 형사합의5부(심현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배 의원 재판에서는 엘시티와 관련된 로비, 접대가 이뤄진 서울 강남 M 룸살롱 업주 A 씨가 증인으로 출석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30대 회사원 김 모 씨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룸살롱에 모여 일종의 청탁을 하지 않나, 현실에서도 똑같을 것 같다"고 비난했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 룸살롱 매니아들은 어떻게 마시고, 즐기는지 살펴봄으로서 우리 음주문화의 현주소를 짚어본다. 80년대까지만 해도 대한민국 위스키, 특히 스카치 위스키 소비량의 대부분이 이곳에서 소비되었다. 사실 외국의 위스키병이 원기둥이나 사각기둥 같은 단순한 형태인데 반해 한국에서 나왔던 것들은 조금 복잡한 형태였던 것은 손이 작고 쥐는 힘이 약한 여성 종업원들이 병을 떨어뜨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였다.

오피 오피스타 서울오피 op 오피스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박지성 룸살롱 논란 2003년 칼럼서 룸사롱 안가 본 사람있으면 나와보라고 해요 전자신문”

Leave a Reply

Gravatar